이글루스 | 로그인  


진정한 만화인이라고?

네... 퇴각한다고 해놓고 또 글쓰는 츠키입니다...아까 카이스님 폭파건 쓰고 나서 그냥 잘려고 했는데.. 이 글 보곤 그냥 못자겠더군요...

원더바님 댁에서 ......................

출처 : 투니버스 방영예정 은혼 가정교사히트맨리본 취소요청 (다음 아고라


이건 또 왠 헛소리인지... 하긴 보나마나 안된다는 이유는 성우와 '대사, 장면 삭제 가능성'일 것 같군요. 전 집에 4개 체널밖에 안나와서 투니버스나 챔프, 다른 애니메이션 체널을 못봐서 눈물날 지경인데.. 본인은 더빙판을 못본다는게 너무나 아쉬운 인간인데 누군 이런 헛소리를 하고 있다니...

물론 성우가 마음에 안든다느니(아니 이건 성우 문제가 아니라 더빙에서 오는 차이의 문제겠죠), 원작과 비교해 삭제(혹은 편집)이 있다느니.. 물론 말이 많을 수 있습니다. 저도 스즈미야 더빙판 처음들었을 때, "으잉?"했으니까요.. 하지만 그렇다고 방영하는 것을 금지시켜?
그냥 일판으로 계속 다운받아 보려고? 에라이 막장들아.. 나도 다운받아보지만 난 최대한 여건이 되면 TV로 보려고 노력을 한다. 더빙이 마음에 안들어? 안들면 보지마. 그냥 보지말고 TV보지마. 누군 보고싶어 안달났는데 뭔 '만화인'이라는 되도 않은 소리를 들먹여가며 헛소리를 난발하네..

그런 식이였으면 난 예전에 슬레이어즈라던가 슬램덩크, 에스카 플로네, 달빛천사(만월을 찾아서), 도라에몽, 짱구 등등이 방영할 때, 시위를 벌렸어야 했겠구나.. 그런데 이를 어째...난 그 작품들 더빙판이 더욱 마음에 들더라..나 아직도 세일러문 하면 더빙판으로 떠올리고 천사소녀 네티 하면 더빙판으로 네티 목소리, 대사 기억하는 사람이야.

기가막혀 돌아가시겠네..하긴 어차피 그정도의 찌질함이 가득하니 내가 말하는 것도 그냥 '씹덕 주디묵념'으로 일관된 덧글이 달리리라 본다. 그렇게 더빙된 거 보기 싫으면 DVD사서 보던가 해. 그러지도 않는 것들이 보여주는 것 가지고 조잘거리네..

학생의 신분이고, 돈을 벌 수 없어서 못산다는 헛솔 집어치우길... 난 저녁 굶어가면서 원서 사고 정발 된 책사고 했다. 그럴 각오도 없는 것들이 시부렁거리는건 전부 자기 찌질하다는 것 밖에 안되니까...

지금 가보니 14명이 서명을 했고, 그 덧글이더군요. 먼저 제일 밑의 '진정한 만화인'.. 누가? 누가 만화인이고 누가 진정한 만화인이야? 그 정의는 도대체 뭔지 궁금합니다.

자기 좋아하는 작품 더빙되는거 막으면 진정한 만화임인가요? 이건 쓸 말 없으니 그냥 저 멀리 안드로메다로 보내버리고...

은혼의 SM삘말과 리본의 마피아 이야기... 그게 뭐? 그거랑 투니버스 방영이랑 무슨 관계? 둘 사이에 무슨 관계가 있는지 설명해주실 분 계신가요? 혹시 대사가 짤린다거나 혹은 수정될까봐 그런가요? 그런거라면 투니버스에게 문의할 게 아니죠..

진짜 제발..뭘요? 왜 안되는데요? 이분은 안되는 이유도 안적었네..ㅉㅉ

오란 성우보고 실망했다고요? 보지 마세요. 전 보고 싶어 죽겠는데 왜 성우들 욕하나요. 제가 가장 이해 안가는게 성우들을 욕하는 거랍니다. 성우들은 열심히 캐릭터에 맞게 준비하고 더빙하는데 왜 성우들을 욕하나요. 성우 캐스팅에 어긋난 프로듀서들에게 '쓴소리'는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미스 캐스팅일 경우 쓴소리듣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하니까요) 애초에 일본 애니메이션이기에 한국에서 더빙하면 그 차이가 생길 수 있고, 기존 캐릭터와 그 후, 변할 수 있는 캐릭터(목소리)이기에 그 차이가 있다는건 당연한 사실 아닌가요? 더빙됬으면 거기서의 매력도 찾을 생각을 해야지 무턱대고 원판이 좋네 어쩌네 하다니..

이분도 이유도 안말하시네.. 말할 가치 없음. 끝.

투니버스때문에 블리치가 한물 갔다는 소리는 처음들어보는군요. 누가 그런소리 하던가요? 아니 뭣때문에 블리치가 한물 갔는지부터 설명 좀 해주시겠습니까? 윗분과 같은 소리라면 같은 대답밖에 할 게 없군요.

흐음.. 이분은 괜찮은 의견을 내놓으시는군요. 뭐 저도 은혼과 리본은 원작으로 조금밖에 안봤습니다만.. 심의에 걸릴 정도면 애초에 투니버스에서 방영한다는 말도 못꺼냈겠죠.(높으신 분들이 계시니) 그렇지만 한다는 것은 내용의 수정, 혹은 등급을 높이던가 하리라 봅니다.

그 윗분 두분은 넘겨버립시다. 에잉 ㅉㅉ

흐음.. 그냥 은혼으로 나오지 않을까요? 어차피 광고에서도 그냥 은혼이라고 나왔으니.. 암스트롱포...야 뭐...어차피 은혼을 방영하기 이전에 꽤 많은 애니메이션이 넘어오면서 익숙해지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 윗분들은 모조리 닥버...아, 한분..성우 배치 잘하라는 것..그건 확실히 투니버스에서 잘해야할 일이죠, 넵..



에라이 막장들아.. 그렇게 할 일이 없으면 그냥 양치질하고 자거라.. 애초에 이런거 한다고 방영불가 라는 생각은 안한다만 보고 싶어도 못보는 사람도 있다. 보기 싫으면 그냥 안보면 된다. 너희가 그런 소릴 할 수 있는 자격이 어디있는지 전혀 모르겠다. 그냥 만화나 애니 보고 좋아하니까 한다는 소리면 그냥 입에 양파 한움큼 넣고 다물어라. 애초에 본인은 '어느 애니를 좋아하지 않을 수는 있어도 그걸 깐다는 건 개소리다.'라고 생각하는 인간이니까.

어차피 지금 이렇게 더빙되는걸 반대하는 건 모조리 주관적인 판단에 의한 소리다. 객관적인 이유가 없다면 전부 헛소리에 불과할 다름이다. 도대체 누가 초딩인지 알 수가 없다.


쓰다보니 존댓말에서 반말로 바꼈습니다만 조금 흥분해서 그런거니 너그럽게 봐주시길..



ps : 한마디만 더 하겠는데.. 본인은 이쪽 세계에 재대로 빠진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애니메이션은 초등학생때부터 봐왔다. 90년대 중후반...당시 일요일 아침이면 늘 디즈니 랜드보고, 학교 수업마치면 축구하다가도 시간되면 집에 들어가서 KBS2  5시 30분 천사소녀 네티, MBC 6시 웨딩 피치, SBS 슬램덩크, 에스카 플로네 등등을 더빙으로 보고 지냈다. 얼마나 재밌게 봤는지 아냐? 그랑죠? 난 얼마전에 원판을 보다가 오히려 위화감을 느겼다. 지금이야 원판을 더욱 많이 봐서 더빙판이 어색하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그 속에서 그 성우만의 특징이 실린 캐릭터를 찾고자 한다. 그런 노력조차 안해보는 것들이 조잘거려봐야 너희 스스로가 개념없음. 이라는 말밖에 되지 않음을 명심해라.

이 글과 관련있는 글을 자동검색한 결과입니다 [?]

by 츠키 | 2008/02/19 22:55 | 망상∥고뇌 | 트랙백(17) | 핑백(5) | 덧글(128)

트랙백 주소 : http://moeutopia.egloos.com/tb/143693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運命の分岐點[Lie.J.. at 2008/02/19 23:03

제목 : 진정한 만화인이라고?
만화인이라고? - 츠키님 댁에서.개소리 마라, 밑도 끝도 없이 그냥 방영하면 안 된다니, 초딩서명이냐?어련히 알아서 밤 시간에 편성해 줄까...건담 시드 저녁 6~7시에 방영했던 챔프에 비해 투니버스는 시드 밤 10시 넘어서 방영했고, W마저 밤이 넘어서 방영했다.어련히 알아서 해줄까?성우가 무슨 죄냐? 일음에 완전 쩔어있는 늬들 귀가 ㅄ이지. 누가 지금 누굴 까냐.이건 그냥 ㅄ도 아니고 그냥 길거리에서 개가 짖는 소리만도 못해....more

Tracked from '양배추당이 뿌리내린'.. at 2008/02/20 00:06

제목 : 뭣?! 은혼과 리본에 대한 방영 취소 요청 서명? ..
누가 누굴더러 만화인이라 하는가?- 츠키님 이글루저는 조금 전에 매우 매우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습니다.바로 투니버스에서 방영 예정인 '은혼'과 '히트맨 리본'의 방영을 취소해달라며다음 아고라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38177 에 서명운동이 뜬 상태입니다.(정말 죄송합니다, 보기 거북할 수도 있겠군요.)서명의 본문입니다.-------내 비록 애니는 되도록 원작으로......more

Tracked from F 戰場 Heaven'.. at 2008/02/20 10:46

제목 : 진정한 만화인.
츠키님 블로그에세 트랙백 해왔습니다. ...more

Tracked from 고양이는 알고 있다 at 2008/02/20 11:07

제목 : 더빙이 좋은 점도 있는거다
투니버스, 애니원, 재능, 애니박스.. 또 어디가 있더라.. 여튼 채널 돌리면 초딩 만화밖에 안해준다고 징징거리는 애들이 있던데 우습지도 않다. 한창 일본 애니메이션 보는게 퍼져서 일반인들도 일본 애니메이션을 다운받아 보는게 어색하지 않았던 때에.. 판권사서 방영해주면 니들이 거들떠 보지도 않았던 때는 생각나지도 않는건가. 무슨 더빙만 했다 하면 성우 욕하면서 한국어 유치하다 어쩐다.. 오프닝 개사했다 어쩐다.. 그래......more

Tracked from '실시간 전략게임을 주.. at 2008/02/20 11:41

제목 : 만화인 좋아하네...
글쎄? 만화인? 어째서 만화인이라고 하는지 모르겠군요. 거머리가 아니라? P2P에서 받아보던거 받아보지 뭘... 안보면 그만 아니던가요? 누가 강제로라도 보라고 하던가요? TV는 안보면 그만일뿐입니다. 뭔 개소리 왈왈... '진정한 만화인이라고?' '다음 아고라 : 투니버스 방영예정 은혼 가정교사히트맨리본 취소요청'...more

Tracked from 의욕만점인 테러범 at 2008/02/20 13:21

제목 : 푸하하하하하
진정한 만화인이라고? 츠키님댁에서 끌고왔습니다.과연...얘네가 말하는 진정한 만화인이란건더빙판 꺼져, 일본판 웰컴이라는 말 아닌가 ?아놔 웃겨서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more

Tracked from 세상을 향한 면벽수행 at 2008/02/20 13:46

제목 : 만화인: 그러니까 이런 느낌?
진정한 만화인이라고? - 츠키님 블로그 사실 내 쪽도 자랑할 것은 못 되는 것이 TV 스케줄을 맞추는 짓은 못하기 때문에 (+녹화기기같은 건 없으므로) 감상 영상물의 소스는 자랑할 만하지 않은 게 꽤 되지만, 최소한 방송사에 대해 되도 않는 요구는 하지 않는다. 해외 영상물에 대한 더빙 (voiceover) 문제는 분야를 막론하고 꽤나 질긴 논란거리이긴 하지만, 방송이 얼마나 자국 문화에 큰 영향을 미치는가 하는 ......more

Tracked from 베르마크의 망상대리소 at 2008/02/20 15:06

제목 : 아무래도 이 말종들은 그냥 못 넘어가겠다.
진정한 만화인이라고?<서드플레이스 공식 마스코트 캐릭터입니다. 포르테소프트의 주작님이 수고해주셨어요.>딱히 행사홍보를 하는건 아니지만, 캐릭터가 너무 귀여워서리…(설마 1만히트도 못넘은 이런 마이너 블로그에 갑자기 수천명의 사람들이 찾아올리가 없지. 암암. 설마 홍보가 제대로 되겠어?)얼음집 이웃되시는 츠키님의 이글루스의 이 글이 이오공감에 올랐다길래 '뭐였지?'라며 봤다가, 분노를 삭이지 못하고 글을 남깁니다. 감......more

Tracked from 철없는 애아빠 at 2008/02/20 16:11

제목 : 일본 애니의 국내판 방영에 대해
진정한 만화인이라고? ...more

Tracked from White Luna at 2008/02/20 17:51

제목 : 음, 이 비슷한 상황...
진정한 만화인이라고? -츠키님 댁에서 트랙백 작년 7월 즈음 갓슈가 방영하고 갓슈 카페에서도 이 비슷한 상황이 벌어진 것으로 들었습니다.(전 그 쪽 소속이 아니므로) 챔프 홈페이지도 비슷한 반응이었죠. 그 시기에 들었던 소리들을 떠올리면서 이거 비슷한 느낌이 들어서... 트랙백 합니다. 뭐... 갓슈에 비해서 은혼이나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의 경우엔 확실히 일색이나 심의 문제가 있긴 하지요.(그러나 매 회 싸움마다 피 철철 흘리고 치고......more

Tracked from 존다리안의 지하세계. at 2008/02/20 22:34

제목 : 더빙판 애니에 감동한 사람으로서...
진정한 만화인이라고? 츠키님 블로그에서 트랙백.일찌기 스브스 슬레에 빠졌고...에스카플로네 스브스판의 디랑두에게 경악하고...-사람이 미쳐도 어떻게 저렇게 미칠 수가 있나 할 정도....-KBS 세일러문의 테리-..........-와 모니카-...................-를 보며 "너희들은 뭘 믿고 그렇고 우아하고 화려한 거냐!"-당시에는 백합이라는 걸 몰랐지요.- 하고 생각했었고...아예 그당시에는 반감마저도 들더군요. 요새는 ......more

Tracked from 루디균네 은신처, 잠복.. at 2008/02/20 22:43

제목 : 애니 더빙 반대? 진정한 만화인?...
진정한 만화인이라고?나 애니 더빙하면 한마디밖에 할말 없다.우리 보노보노 "또때릴꺼야?" 무시하빈까?.........-_)y-~...more

Tracked from SCV가 건설한 이글루 at 2008/02/20 23:44

제목 : 이건 개념이 어디있죠?
진정한 만화인이라고? ← 츠키님 블로그에서...방금 읽고 왔습니다.정말 개념탈출이군요.....더빙이면 더빙만의 작품성..... 이랄까요..뉴타입을 읽다가 본 어떤 성우분의 말이 생각나는군요...우리나라 성우분들도 다들 실력있고 잘하시는 분들인데, 일부 더빙까들 때문에 상처입으시는게같은 애니메이션 팬으로써 부끄럽기 짝이 없습니다."정신적 초딩" 이라는 말을 사용하기 좋은 경우군요.요즘 노홍철씨가 맞......more

Tracked from BloodBLUE’s .. at 2008/02/21 02:30

제목 : 아아아 왜 그러는건지... 난 알것같아요.
스스로를 진정한 애니인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투니버스 방영예정 은혼 가정교사히트맨리본 취소요청을 하고있다는데...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38177 <- 이 고리로 들어가세요. ...아아아 왜 그러는건지 난 알것같아요. 제가 생각하는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그것은 대한민국 어린아이들이 망가지는 것을 막기위한 것도 아니었습니다! 자신들이 보면서......more

Tracked from 아싸 원영씨 at 2008/02/22 10:49

제목 : 어유~ 그랬쪄요~? 애취급 받기 싫었쪄요~?
진정한 만화인이라고?저렇게 원판 추종하는 아이들 중에 몇분이나 히라가나랑 가타가나는 외웠는지 모르겠네요.허헛..여튼, 애니메이션이라는 문화가 한국에서는 '애들이나 보는 만화'로 취급받는 현실이 저런 기현상을 몰고오지는 않았나 하는 씁쓸한 생각을 해봅니다.자기들이 추종하고 망상하는, 자기들에게는 신격화되고 추종되는 문화가,결국 한국이라는 문화에 흡수되면,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애들이나 보는 만화갖고 그러냐? 너 애냐?'라는 소리를 자......more

Tracked from Prof.Jang의 이.. at 2008/02/22 17:01

제목 : 취향은 존중하지만 그 취향을 강요하진 맙시다.
진정한 만화인이라고?헤일로 3 한글화 하는데 비용은 2 억원어세신 크리드 한글 동영상얼마전 블로그의 지인이기도 한 츠키님이 근래 한 만화인을 자청하는 다음 아고라 청원글을 가져왔습니다.내용은 트랙팩한 곳을 찾아 거슬러 올라가면 되겠습니다만 사실 이 사건을 보며그동안 좀 쓰고 싶었던 글을 좀 쓰고 싶었습니다.이 포스팅 이외에도 어세신크리드 텍스트 한글화에 대한 찬성과 반대, 그리고 앞서있었던 헤일로3 의 한글화 관련 게......more

Tracked from The Creater .. at 2008/02/27 02:28

제목 : 방영금지서명? 에라이 막장아
진정한 만화인이라고?.....쿨럭 보고서 실소를 금했습니다.아니 이분글은 OK 이글에서 문제 제기를한 문제가 된건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38177투니버스 방영예정인 은혼, 가정교사히트맨리본투니버스 방영예정 은혼 가정교사히트맨리본 취소요청총 128분께서 참여해 주셨습니다.만화인으로써 올립니다. 투니버스는 많은 만화들을 초딩만화로 만들었습니다. 최근의 오란고교 호스트부도 참 안타깝지만 많은 ......more

Linked at 기분전환 in Tokyo : .. at 2008/02/20 13:32

... 진정한 만화인이라고?츠키님 이글루를 보고 공감가서 퍼왔습니다.나도 만화 좋아합니다.애니메이션도 좋아합니다.이런 만화의 대국, 일본도 좋아합니다.그래서 일본을 더욱 자세히 ... more

Linked at 츠키의 망상구현화 : 바톤 #.. at 2008/04/13 13:00

... 엘라이스님과 도지비론님의 1만덧글 이벤트때 덧글로 실시간 체팅을 한 것도 참 재밌었는데 말이죠...7. 블로그생활하면서 가장 화났던 때는?특별히 화난적은 없습니다만 예전에 '진정한만화인이라고' 포스팅을 했을 때, 무개념 리플러때문에 좀 화가 나긴 했죠. 솔직히 이오공감 올라갈때 부터 제게 욕이 날라올꺼란 생각을 했기에 거기에 대해선 별 생각을 안해는데 덧글 ... more

Linked at 츤키의 망상구현화 : 잡담 #.. at 2008/05/04 14:08

... 어차피 핑백이야 거의 제가 하는 편이지만..[..]바톤의 트랙백이 20개를 차지.. 공지 두개가 기본적으로 트랙백 2개를 먹고(?)있지만... 예전에 유일하게 이오공감에 올라간 진정한만화인보다 더 많은 트랙백입니다..우아아아아!!!(컥컥)왠일로 친구놈이 축구를 하자고 하는군요..[..] 맨날 피방에 박혀 스포만 하던 녀석이(개인 랭킹이 5xx위라던데... ... more

Linked at 츤키의 망상구현화 : 문답 #.. at 2008/06/24 16:09

... 하는 사람 10人- 가끔 해보는건 재밌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든 글에 그렇게 하면 안되겠죠...10. 가장 많은 덧글이 달린 포스팅은 무엇인가요?- 역시 이오공감에 올라간 진정한만화인이겠죠...11. 현재 덧글란에 바라는 것이 있나요?- 주인장의 덧글(답덧글이나)은 덧글 수에 안쳤으면 좋겠습니다.12. 문답 넘기실 분들을 지정해 주세요.다스베이더님엘프 ... more

Linked at 츤키의 망상구현화 : 분노 #.. at 2008/07/15 13:04

... 진정한 만화인이라고?</a>'그때도 그랬지만 도대체 이 일빠 병맛들은 언제쯤되어야 개념을 차릴까...(주. 여기서 일빠란 '일본을 좋아한다'라는 것보다 '일본 애니메이션, 만화등에 빠심을 들어내며 원작만을 인정하며 국내 정발, 번역, 더빙판을 인정하지 않는 이'들을 표현한다.)개니버스??? 니들이 뭔데 국내 방영사를 까는거지??? 그럴 자격이 있냐??? 그리고 본인은 나루토를 조금밖에 안봐서 내용도 자세하게는 모른다. 하지만 본인 생각에는 나루토란 만화 ... more

Commented by 가람 at 2008/02/20 09:26
-_-;; 뭡니까 저런 사람들은; 아예 투니버스채널을 없애자고 하지 ...헐.
Commented by PERIDOT at 2008/02/20 09:33
만화인???누가??
Commented by ㅇㅅㅇ at 2008/02/20 09:39
작품을 안봐서 잘 모르겠지만 어차피 그 채널 주시청자는 어린 학생일것이고 그 만화가 일본도 들고 설친다거나 마피아가 살육전을 한다던가 하는 내용의 만화면 부적절하지 않겠습니까? 물론 일본어판은 좋고 더빙판은 싫다는 무개념 일빠는 정말 개념 없지만, 수위가 어느 정도이냐에 따른 반대는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아니 그런데 이 댓글란의 배경은 대체 뭥미 내가 글쓰면서 내 글 내용이 안보임 -_-
Commented by 원삼장 at 2008/02/20 09:54
...나는 케이블이 아예 안나오는데.... 저런 배부른소리들....
Commented by Wishsong at 2008/02/20 09:56
자기가 싫으면 눈감고 귀막으면 될 것 가지고... 한심합니다.
Commented by Amber at 2008/02/20 10:06
드래곤볼 손오공 오리지날 목소리를 듣고 충격먹은 1人
Commented by ProfJang at 2008/02/20 10:11
ㅇㅅㅇ //단순하게 수위 혹은 이런 대 대한 반대였다면 모르겠지만 소위 초딩만화를 만들게 되었다 라는 의미는 말 그대로 이 작품을 어떤 수단을 통해서 원판을 봤고 투니에서 정식적으로 방영한다고 하니 짤릴게 분명하고 성우는 우리나라 사람 쓰고 분위기는 안나올게 분명하기 때문에 이런 식의 방영은 싫으니 아예 방영을 취소해달라는 거죠.

차라리 이런 것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으니 좀 수위를 조절해달라던가라면 모르겠지만 이건 아니거든요.
Commented by 양군 at 2008/02/20 10:13
작성자나 댓글 단 사람들 중 일본판 DVD라도 구매해보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한심해서 말이 안나옵니다.
Commented at 2008/02/20 10:16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매드캣 at 2008/02/20 10:22
슬레이어즈랑 에스카플로네는 한국성우연기의 승리작인데요.- _-
Commented by 장재천 at 2008/02/20 10:24
진정한 만화인에서 웃어버렸습니다(2)
Commented by Mupooya at 2008/02/20 10:24
하하하하하.. 어이가 없어 웃음이 다 나오네요
요즘 진정한 만화인의 조건은 저런건가요?
감동 받아 트랙백해갑니다.
Commented by 루인 at 2008/02/20 10:32
제정신이 아닌 것들이죠.........

Commented by 朗月 at 2008/02/20 10:34
확실히 다른 애니채널보다 낮은 연령층을 주소비층으로 잡는 투니버스로서는 은혼이나 리본은 좀 손댈곳이 많다는 느낌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그게 만화인이랑 뭔 상관인지는 모르겠군요[.]
Commented by 아카리 at 2008/02/20 10:41
이오공감에서 보고옵니다. 진짜 저거보고 어이가 없어서 죽는줄 알았어요 =_=
Commented by Dr.S at 2008/02/20 10:44
'진정한 만화인'이라는 문구에서 '진정한 롹 매니아!' 가 떠올라 웃어버렸음.
Commented by 아미고 at 2008/02/20 10:59
개념글이네여ㅎㅎ 특히 성우욕하는것 꼬집는 부분 좋군여.
Commented by Master-PGP at 2008/02/20 11:05
"디즈니만화동산"(90년도초반)
그리고 SBS "만화잔치"
MBC의 "마르코폴로" 를 본 세대들이면

...음성더빙이 뭐라뭐라 ZR 안 합니다

모르는것들이 아니메영상 다운받아 봐놓고는 ZR인거죠
Commented by 에톤 at 2008/02/20 11:19
마리미떼 자막방영에 좌절했던 저로서는 이해하기 힘든 발상이네요.
더빙해주면 고마운줄 알아야지.
Commented by 꽃가루노숙자 at 2008/02/20 11:23
그나마 케이블 볼 수 있는 걸 감사히 여기는게 좋을 듯 한데 말이죠. 전 애니 그렇게 좋아하고 만화 그렇게 좋아하고 해도 거주지가 섬이라 정규방송 밖에 못보고 나오는 애니는 정말 보려면 DVD구입해야 합니다. 그래서 통장레드라인 까지 깨면서 사 보고 있습니다.
쥔장님도 글을 너무 길게 쓰신 듯... 그냥 웬헛솔이라고 일갈 한번 하시면 충분할 듯 한데요. 저런다고 방송 안할 투니도 아니고.
그리고 한국성우 뭐라고 하는데 그렇게 마음에 안들면 차라리 종알거릴 그 시각에 그들에게 오리지널 배역을 만들어 줄 국산 명작 애니메이션 만들 제작자 공부를 하라고 하고 싶군요.
우리나라 성우들이 일본애니에 맞지 않는 점이 있는 건 원판이 아니니까요. 일본 성우들이 외국영화 더빙이나 우리나라 드라마 더빙하는 걸 들어보면 일본어 초짜 아니면 아실텐데 말이죠.(그래도 우리나라 한 성우로 한 작품에 여러 배역은 좀 마음에 안듬)
글구 이렇게 케이블로 나올수록 저 같은 디빅 구매자들은 좋은 겁니다.(디빅으로 사면 짤리는 거 업습니다) 저기 투니에 댓글단 사람들과는 상관없을지 모르지만 그렇게 방송해도 판매권 권리 가진 회사가 허락 안하면 디빅 안나옵니다.(대표적 예가 충사죠) 그나마 디빅 나올 가능성 보여주는 거라 굽신굽신일 정돈데.....
Commented by 망이모자 at 2008/02/20 11:40
전 오히려 일본색짙으면서 유치한 초딩만화들여오는 것 보다
은혼, 리본, 블리치 등등이 들어온다는것을 보면 굉장히 반갑던데..
성우야 어쩔수 없는 거구요 정말 저사람들은 그냥 정줄놓은 빠순이들이죠;
Commented by yuro at 2008/02/20 11:41
방송이 좀더 많이 되어야 성우진이나 여러가지 제반사정면에서 더욱 발전이 있을수 있다는 기본 전제를 생각하지도 않고 있기에 나올수 있는 생각이 아닐까요?
정말 아쉬운 상황이 아닐수 없습니다.
Commented by 狂猫病 at 2008/02/20 11:59
...........
Commented by 길치 at 2008/02/20 12:09
이오공감에서 왔습니다- 음, 저는 은혼은 일색이 너무 짙어서 들여오지 않았으면 하는 사람 중 하나이긴 합니다만.. (하루종일 보이는게 기모노랑 사무라이랑 일본도) 더빙이 어쩌니 삭제가 어쩌니 하는 이유는 정말 말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케이블채널이 나오지 않아서 오란고교 외 몇몇 더빙작을 볼 수가 없다는 사실에 울던 사람이라서..... 언어가 달라지면 느낌도 당연히 달라지는 것이고, 각 언어에 맞게 느낌을 살리는 게 중요한 것이고, 우리나라 성우분들도 느낌 충분히 잘 살려서 더빙해주시는데 무턱대고 비난하기만하는 저런 사람들이 만화를 좋아한다고 말하는 것 자체가 아이러니하군요.
Commented by 연우 at 2008/02/20 12:16
꼬꼬마 아가들이 왜 투니버스나 챔프같은 채널에서 자기들 좋아하는 거 틀지 말라고 하냐면.. ...... '초딩 팬' 이 생기는 게 싫어서라고 합니다. (직접 들었어요)
예를 들자면 원피스를 재밌게 본 어린애가 "고무고무 총!" 같은 걸 따라하는 거라든가, 유희왕을 재밌게 본 어린이가 듀얼을 흉내낸다거나 하는 거 말입니다. 어이 없지만 사실이에요. 무개념한 초딩팬들 들끓는 게 싫다는 겁니다. 자기들이 하는 행동 역시 무개념이라는 건 생각도 못하는 거죠.

국내 성우연기가 뭐 어떻다는 건지 모르겠네요. 슬레이어즈랑 에스카플로네, 보노보노, 슬램덩크 등등 한국판 더빙이 일본판 못지않게, 아니 그 이상으로 잘 된 케이스 얼마나 많습니까.
성우때문에 안된다 뭐다 여러가지 많겠지만 수입이 된다는 것이 얼마나 좋은건지 몰라서 쑈하는 겁니다.
Commented by 헬커스텀 at 2008/02/20 12:29
블리치가 투니버스때문에 격이 낮춰졌다...라...

투니로 먼져 보고 일판 봤는데...

성우도 잘 맞는거 같고, 격이 낮춰졌다라고 말할요소는 없는거 같은데요...

도대체 누가 무슨 생각으로 저런짓을 하는지...
Commented by Laphyr at 2008/02/20 12:31
진짜 뭐 진지하게 따지고 들어갈거 없이 글 쓴 사람이나 댓글을 단 사람이나 완전 꼬꼬꼬마...
Commented by 시즈크 at 2008/02/20 12:49
그저 한숨만 나오는군요.. ;
Commented by 후유키 at 2008/02/20 12:50
푸하하하하, 쟤내가 진정한 만화인이면 전 전설의 만화인인가요 (웃음)
미칠듯한 코믹 더빙 티몬과 품바를 알려나 모르겠습니다, 저얘들은! ㅋㅋ
Commented by 아미 at 2008/02/20 13:02
브라보! 읽으면서 하나하나 동감했습니다. 저게 진정한 만화인이라니. 있을 수도 없는 일!!!
Commented by 아다마스 at 2008/02/20 13:07
하하...
우리나라 더빙이 어쩌고 어쩌길레?
초딩만화라... 그게 뭔가요?!


불만이면 일본판으로 사서 보든가 하지

저러는 지 이해가안감.....
나도 국내 성우님들 지지회입니다!!!
저런말때문에 우리나라에서.....
구체적으로 어떤식으로 망하는지 물어보는거임...
토론회를 열어볼까나..?
Commented by 알케오니아 at 2008/02/20 13:15
성우 미스 캐스팅이야 예전부터 말이 많았지만.

진정한 만화인이라면 차라리 자신이 국내 성우 음성 다 들어보고 거기에 맞는 캐스팅을 진정형태로 내던가.

제가 보기에는 성우 더빙 때문이 아니라 판권 때문에 다운사이트 찾기 힘들어지니 방영 하지 말아달라는 것 같습니다.
Commented by 소닉 at 2008/02/20 13:16
저런 놈들은 진짜 일빠 덕후들......

무개념들이지요;;
Commented by 스와티 at 2008/02/20 13:18
저기 인종들은 해모수 더빙 이야기 올리니 드라마 이야긴 알바 아니라는 종족들입니다...해모수가 언제부터 드라마가 되었지?
Commented by 스와티 at 2008/02/20 13:30
우와....판도라에서 보여주는거 보고 클박에서 돈내고 다운받았다고 불법 다운로드 아니라는 인종도 등장하네요....역시 그런 곳엔 병맛 쩌는애들 많이 나오네요ㅠㅠ
Commented by Dataman at 2008/02/20 13:47
트랙백 걸었습니다. 꾸벅.
Commented by 인형 at 2008/02/20 13:48
초딩들까지 알게 되고 팬이 더 생기는 거지 기존에 있던 팬이 떨어져 나가거나 하진 않지요..; 초딩만화라니;
Commented by 시글 at 2008/02/20 14:09
그저 웃기는 부류들이죠.
예전 일본 이름을 여과하여 한국이름으로 개명해서 애니메이션을 방영해야했을 무렵에 작명까지 운운하며 뭐라 했던 사람들도 많았죠.
Commented by 만인의유동닉지나가다 at 2008/02/20 14:11
옛부터 "우리 아스카짱을 욕하다니!! 사과해!!"란 말이 있었음 'ㅅ'
Commented by 지누 at 2008/02/20 14:14
개인적으로 은혼은 투니에서 방영 안했으면 하는 사람중 한명입니다. (DVD는 돈이 되는대로 구입하고 있습니다.) 이유인즉 왜색이 짙고 언어유희에 의한 개그가 많은 - 그것을 한글로 고치게 되면 뭔가 어색해지는 것은 아무래도 피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 일부 내용 - 네오 암스트롱 사이클론 제트 암스트롱 포 - 은 어떻게 보면 삭제가 될지도 모르겠구요. : 이런부분은 개인적으로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입니다만... 그거야 제가 안보면 되는 일이고.

어쨌건 방영이 결정되었다면, 투니측도 바보가 아닌 이상에야 시간대를 심야로 돌린다거나 할 것이고, 재미있는 작품을 일부러 절하시키려고 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성우가 어쩌네 하는 부분은 역시 무개념글로 보입니다. 나름 특색있게 잘 하실텐데요.
Commented by TOWA at 2008/02/20 14:19
링크돌다가 보게되었답니다
확실히 마음에안들면 그냥 안보면 되는겁니다.
Commented by aerial at 2008/02/20 14:26
허허...뭐 이런 망할 진정한 만화인이 다 있나요.=_=;;;
저런 만화인이 될 바엔 그냥 포기하고 말래요.
Commented by 안경소녀교단 at 2008/02/20 14:33
지상파 외화처럼 음성다중 기능을 넣는다면?

물론 자막은 없죠. 대본을 받아서 보던지 지들이 들으면서 번역하던지 알아서 하라고 하세요ㅋㅋㅋ
Commented by 사랑의요정 at 2008/02/20 15:16
[돈내고 사오는건 투니버스인데 시청자들이 그럴 권리는..]
지금 부모님께 가서 우리집은 수신료를 안내여? 라고 물어보세여...
무료로 티비보는거 아니에여 돈을 안내봐서 모르는건 아닐텐데여^^;
우리가 보는 기본지상파도 수신료 내구여 케이블도 님 지방케이블에 신청해서 돈내야 나와여^^;
걔들 자원봉사 아니에여.... 님 부모님 돈으로 먹고살아감... 자신이 소비자라는 것을 잊으면 권리역시 잃게되여 그걸 원하진않으실거에여...
Commented by 유리앙 at 2008/02/20 16:02
이오공감 타고왔습니다만...

멋지네요. 이제는 진정한 만화인이란 개념도 잡힌 우리나라 ㅋㅅㅋ

그보다 오란고교 진짜 개념더빙인데 이것들 뭥임? 개념은 어디에?

ㅋㅋㅋㅋ아놔 요즘 세상은 웃을일뿐인겁니까?
Commented by 듀브라닉드 at 2008/02/20 16:10
공감합니다. 불만있으면 본인들이 안보면 되는데 왜 저러는 걸까요? 저도 분명 한글 더빙에서 맘에 안드는것도 있었는데 그럴 경우 그냥 제가 안보고 말았지 무슨 서명을... 좀 오버 같고 '진정한 만화인' 이란 저런게 아니라 만화를 사랑하고 아끼는 사람인듯 한데 말이죠...
Commented by 리눅서 at 2008/02/20 16:12
글쓴이 분 말씀에 심히 동감하는 바입니다...
Commented by 이메디나 at 2008/02/20 16:19
확실히 무개념이군요.

근데 은혼!!! 심의 통과된게 용하군요!
말장난들을 한국판으로 어떻게 바꿔 놀지 궁금합니다.
DVD 사서 보는 최고의 재미는 한국어 음성의 한국어 자막!!!
Commented by ㅁㄴㅇㄹ at 2008/02/20 16:22
닥터 후 더빙이 제작자들에게도 최고의 더빙으로 인정받는데

저러는 인간들 보면 어이가 없음

솔까말 EBS 심슨 더빙은 원작을 초월했다고 생각하는데...
Commented by yu_k at 2008/02/20 17:07
더빙판 보고싶어 안달난 사람으로서 저도 문득 열받고 갑니다.-_-;
/윗분 말씀대로 심슨 더빙판은....궁극의 물건이죠.
Commented by Fedaykin at 2008/02/20 17:17
뭐, 나의 소중한 XX는 이렇지 않다능, 이라는 말이 나온게 하루이틀도 아니고, 일일이 대응하면 오히려 피곤해질듯.

근데 보기싫으면 보지마라는 논리는 좀 아닌것 같군요.

그런논리라면 저사람들 저러는거 보기 싫으면 안보면 그만이지 글까지 쓰는건 뭥미?

또 거기에 리플까지 다는 저는 뭐구요.

격해지진 맙시다.
Commented by 다른의미에서.. at 2008/02/20 17:21
다른의미에서 은혼은 반대입니다.
일본색이 짙고, 배경때문에...
Commented by 나비 at 2008/02/20 17:26
저러는 거 중딩쯤 되는 일빠아녜요?ㅋㅋ
아는 중딩도 투니 욕하고 다니더라만은 ㅋㅋ
초딩들이 리본이나 은혼보는게 싫다고-_-;허허허
지들은 초딩때 저런 만화 안봤나? 제가 보기엔 똑같이 어린것들이 더빙판 까고 일본판 보면 자기들이 수준높은 줄 안다니까요
꼭 다운받아보고 투니는 보지도 않을 것들이 욕을 하고 다니죠.
일본이나 한국쪽이나 도움이 안되는 애들이에요.
투니가 돈 주고 사오는게 일빠들이 다운받아보는 것보다 제작사에 도움이 될거란 걸 알까요?
하여간 그놈의 불법다운로드가 애들 여럿 망쳐놓네요.
만화인이라는 이름을 욕되게 하는 것들이 만화인이란 이름을 감히 올리고 있어-_-
Commented by leecheie at 2008/02/20 17:55
대부분 중~고등학생 인데 저는 이 현상
(성우 문제 운운하는) 또한 중2병의 파생이라고 생각합니다=_-;;;


그리고 블리치 인기 하락의 문제는
블리치 보는 분들이라면 잘 아시잖아요 ;ㅁ;?
Commented by kbs-tv at 2008/02/20 18:02
뭐 이젠 하도 많아서 신경도 안쓰려는 중...
Commented by 지나가다 at 2008/02/20 18:17
이 글 엄마 민번 도용한 초딩이 썼냐?
까는 대상하고 얘 수준하고 왜 이리 비슷해?
Commented by 듀렐 at 2008/02/20 18:41
다 중2병이 문제입니다
Commented by 츠키 at 2008/02/20 18:51
지나가다// 그런 님은 왜 비로그인으로 쓰시나요? 전 어머니 민번 도용할 나이가 아닌지라 님의 그 찌질한 덧글에 대해 심히 삭제를 고민해봐야겠군요.
Commented by 아사달 at 2008/02/20 18:59
킁...
뭐 일색이 짙은 작품으로 치면 사무라이 챰프루같은 것도 있지만 대부분 심야에 방영을 했으니 넘어간다 치고요;;
그리고 망이모자님 댓글에 심히 공감합니다ㅠ
닌자보이 란타로(맞는지 정확치 않네요)같은 작품이 물론 재미없거나 않좋은(?) 작품은 아니지만 그런 애니보다는 은혼이나 리본쪽이ㅠㅠ

그리고 우리나라 성우 욕하는 분들, 자기 목소리+연기력이 얼마나 좋은지 한번 봅시다. 꿀릴거 없으면 직접 성우계로 뛰어들어 자기가 원하는대로 해보던가요'ㅅ'
Commented by 연휘煉暉 at 2008/02/20 19:33
마, 만화인...ㅋㅋㅋ
일본 작품은 일본인 성우가, 미국 작품은 미국인 성우가, 한국 작품은 한국인 성우에 한글 자막만 있으면 된다는 주의긴 합니다만;;

그런 건 자기 취향 문제지 남한테 강요하는 건 좀 아니라고 보는데요; 일단 투니에서 사면 저자 분한테는 이득이니 작품에 대한 애정이 클수록 좋아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Commented by 간장 at 2008/02/20 19:39
리본은 가볍게 넘기고... 은혼은 그저 용자투니라고 밖에 할수없네요.
몇년전만해도 마사루가 일색이 짙다며 방영못한댔던 인간들이 아주그냥 돈독이 오른것같지만
꽤 기대하고있습니다^^ 그나저나 심야일라나?
Commented by 지나가다 at 2008/02/20 20:23
이뭐병. 비로그인이니까 답답해서 열폭하는 것좀 봐. 어차피 로긴해봤자 캐낼 것도 없을텐데 중2병의 전형을 보여주는군. 로그인 안하면 난독증 생겨서 못알아들음? 댓글란에 덕후 스킨 올릴때 예감은 좀 했지만. "심히 삭제를 고민해봐야겠군요" 달빠냐?
Commented by 수오 at 2008/02/20 20:37
화낼 여력은 없고, 오란고교 더빙 잘 되기만 했더랍니다만.
나름 발음이나 어투에서 어색한 부분은 있더라지만, 어차피 못 알아들을 일본어를 까닥까닥 듣고 있는 것보다는 훨씬 나을 겁니다. 저 서명 벌이는 인간들이 일본어 알아듣고 있어서 투니버스에 시비 걸고 다니겠습니까 설마.

일본어 배워서 일본 가서 보라 그러세요 그렇게 자기네들이 진정한 만화인이면.
Commented by 츠키 at 2008/02/20 20:40
지나가다// 어이가 없군요. 남의 이글루에서 무턱대고 반말에다가 이 글을 쓴 본인에게 초딩이라고 지껄인게 누구죠? 달빠?? 저 타입문쪽 게임은 한번도 해본적 없고 월희 애니메이션과 코믹스로만 본게 다인 사람이거든요? 뭘 보고 달빠라고 하는진 모르겠지만 남의 이글루에서 행패부릴꺼면 그냥 백스페이스 누르고 사라져주시죠?
Commented by 지조자 at 2008/02/20 20:46
마음에 들지 않으면 않보면 되는거지...
어이가 안드로메다로 올라가는 족속들이군요...orz
Commented by Jyukai at 2008/02/20 20:49
애초에 국내성우진이 일본보다 좀 열악한것도 있지만 저건 뭐

(DVD그다지 모으는편은 아니지만 좋아하는 작품은 사서봄ㅇㅇ)
Commented at 2008/02/20 20:57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정크갱 at 2008/02/20 20:59
진정한 만화인? 웃기고 자빠졌습니다.
Commented by 세이니르 at 2008/02/20 21:18
오~ 그래.... 진정한 만화인?
진정한 만화인이 한다는게, 정식으로 들여올 애니메이션도 못들어오게 막는 짓거리인가?
정말이지 어이가 없네요. 어디서 함부로 진정한 만화인이라고 떠벌이는 걸까요. 진정한 만화인이 아니라 특정 작품의 팬일 뿐이겠지.
골수 팬들이 더빙에 반감 가지는 일이야 많지만, 상식적으로 볼 때, 제대로 만화를 즐길 줄 아는 사람들은 작품이 정식으로 들어온다는 것을 막을 이유가 전혀 없는데 만화인은 무슨 만화인;;;;
Commented by 세이니르 at 2008/02/20 21:26
지나가다 // "심히 삭제를 고민해봐야겠군요" 라는 말이랑 타입문 작품이랑 무슨 관계가 있는지 좀 써주시겠소? 내가 타입문 작품들은 좀 해봤는데, 그런 식의 문체나 어휘는 쓰이지 않소만?
좀 제대로 알고서 쓰지, 최소한 '생각' 정도는 하고 쓰는게 '머리'란게 있는 '사람' 이란 생물이 할 일이란걸 모르나?
Commented by 은여 at 2008/02/20 21:31
불법다운로드 해서 난 원작빠야 ㄳㄳ 이러고 있는게 진정한 만화인인가요 좀 개념을 더 쌓아야 할 듯;;;;;;;
Commented by Cloak at 2008/02/20 21:51
이런글이 이오공감에라도 올라오니 다행입니다...
한국성우 팬들은 이런 작품이 국내 수입되면 2달은 인터넷을 끊어야 할 지경이랍니다...
다들 초탈한 자세로 이겨내고는 있지만...
한국성우 팬들이 조용히 있으니까 아주 그냥 좋다고 날뛰고...-_-;
예전 네이버 블로그에서 오란고교 투니판 까는 애들 좀 까줬다가
투니버스 안티카페(참 같잖죠-_-;)에 제 글을 스크랩해가서는 정신병자 취급을 하더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물론 제가 관광태우고 자진탈퇴&글삭제&운영진 사과까지 받아냈지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존다리안 at 2008/02/20 22:12
트랙백 신고합니다. 더빙판에 감동하는 사람으로서 좌시할 수 없군요.
Commented by 신쿄 at 2008/02/20 22:57
다양성을 인정하면 좋을텐데;
Commented by SCV君 at 2008/02/20 23:36
진정한 무개념인의 정상을 달리는군요..... [머엉]
Commented by 샛별 at 2008/02/20 23:53
슬램덩크 개념의 한국화에 성공한 만화 무시하남여 ㅠㅠ
저 '만화인'이라는 생퀴 좀 우리 8,90년대 횽들한테 맞아야할듯
Commen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