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쌀직불금 의혹 의원들. 대체 뭐가 억울한거냐?  ☞ 뉴스 기사

원본 기사 : 보기

「민주당이 이날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한나라당 주성영, 이철우, 이한성, 민주당 최철국 의원이 가족 명의로 직불금을 수령했다. 그러나 이들은 모두 "가족이 직접 농사를 지었다"고 해명하고 있다.」


1. 왜 그들의 가족이 쌀직불금을 받았는가?

  자기들의 가족이 농사를 짓고 있어서 받은 것이기에 합당한 것이라고 반박하고 있다. 하지만 왜 그들의 가족이 쌀직불금을 받고 있는가? 본인이 알기로 쌀직불금은 FTA관련으로 피해를 입은 농민들을 위한 것이다. 그런데 '자신들이 조금 해먹기 위해' 짓고 있는 농사에 쌀직불금을 받았다는 것 자체가 잘못된 것이다. 해명이라고 한 이유가 더욱 우습다고 생각한다.


「이철우 한나라당 의원은 성명서를 내고 "비료 구매실적이 없는 것은 연로하신 아버지께서 이웃에게 부탁해서 구매했기 때문이며, 쌀 수매실적은 규모가 적어 가족끼리 나눠먹는 수준이기 때문이다"고 해명했다.」
 
2. 왜 이웃의 이름으로 받았는가?
 
  이웃에게 부탁해 구매했다는 것 자체가 웃긴 일이다. 쌀직불금을 신청하는데 그 '연로하신' 아버지가 굳이 가나. 주위에 아무도 없을까?(이웃이 아닌 친족) 그리고 이웃이 대신 신청했다고 하자. 그런데 그 신청은 왜 부탁한 아버지가 한 것이 아닌가? 이웃에게 부탁했다고 '이웃 이름'으로 빌린 것은 더 웃긴 일이다. 지금 이 사건에 있어서 하는 변명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


「이철우 의원은 "민주당이 마치 직불금 부당 수령자인 양 실명을 거론한 것은 심각한 명예훼손을 가져온 정치공세다" 면서 "사실과 무관함이 밝혀질 경우 민주당은 모든 법적,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3. 자기부터 돌아보라.

  당신들 한나라당은 노무현 전 대통령에게 그렇게 덤터기를 씌웠으면서 말할 자격이 있는지 궁금하다. 자신들의 잘못은 덮고 남의 잘못만 까는 그 자세가 바로 국민들이 제일 싫어하는 '정치가'의 모습 중 하나임을 알아야 할 것이다. 모든 법적, 정치적 책임을 져야한다면 현재 존재하는 국회의원 중, 몇명이나 살아남을까.

덧글

  • 매모리 2008/12/03 19:12 # 답글

    억울하긴 억울한 것어요
    그놈들을 그자리에 않게해준 우리들이 억울하지
  • 홍당 2008/12/03 19:13 # 답글

    철밥통 하나가 사라지니 억울할 만 하죠

    물론 남의 철밥통 사라지면 얼씨쿠나 지화자 조타 휘끼휘끼
  • 클로니클 2008/12/03 19:17 # 답글

    그저 저런 놈을 국회보낸게 실수.
  • schnee 2008/12/03 19:24 # 답글

    썩은물...
  • AinLuch 2008/12/03 20:46 # 답글

    정말로 국회에 있을만하다라고 말할수 있는 의원이 몇명이나 될까요
  • 퉁퉁이 2008/12/03 21:54 # 답글

    참 저러니까 욕을 먹는 거 겠죠. 휴....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413
84
2488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