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7~9일 팔공산 현모 전 현모 !!!! & 대구 놀러오는 분들을 위한 TIP  ☞ 현모 정보

> 그런거지..

그러고보니 더스틴님이 에반게리온 '파'가 국내 개봉할 수도 있으니 미리 모여서 보자...라고 이야기했던 적이 있습니다만.. 지금 찾아보니 그 날 국내 개봉확률은 거의 없는 것 같네요.. 그래서 아마 영화는 물건너 갈 것 같고..

사실 저도 아직 그 날의 일정이 정확하지 않아서(5시까지는 가겠습니다만) 고민하고 있습니다만 혹시 정시(5시)보다 일찍 대구에 오는 사람도 있을 것 같으니 그분들을 위해 미리 자리정도는 마련해 드려야할 것 같아서 말이죠..


일찍 오지만 대구 시내를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한 TIP


1. 점심 식사로는 추천할 만한 곳이 딱히 없다...(....)
예전에는 싸지만 양이 그럭저럭 되는(제르님 기준, 제 기준에선 미달) '와우 돈가스'가 가격이 올랐습니다. 제가 몇일전에 갔는데 지난 현모때 먹었던 5,000원짜리가 6,000원이 되었더군요.. 흠좀무... 
게다가 확인은 하지 못했지만 대구 정모때 자주 갔던 '사야까'가 망했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거기도 힘들지도 모르겠고.. 

그래서 제가 대충 생각해놓은 곳이 '천년 떡볶이'(맞나 모르겠네;)입니다.. '사야까'에서 롯데리아쪽으로 조금만(몇M안됨) 가면 있는데 꽤 유명하기도 하니 대구 사람 한명만 있어도 알 것 같네요.. 여기가 가격도 (그나마)저렴하고 떡볶이를 먹고 밥도 볶아 주기 때문에 괜찮을 것 같습니다..


2. 모이는 시간은 5시.. 그리고 대구 시내 노래방은 평일에는 5시(6시?)전에 가면 싸게 많이 부를 수 있다.
저랑 시내에서 노래방 가본 몇몇 분들은 아실 것 같은데 시내에 2.28 공원쪽으로 가는 길에 보면 '팔공 노래방'이 있습니다. 거기는 평일(5시인지 6시까지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에 가면 5,000원에 서비스가 최소 1~2시간(전 3시간 이상 있어본적이 없어서.. 더 주기는 하던데;)이니까 괜찮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물(생수)도 500원인데 부담이 그리 안들죠..


3. 아마 안갈꺼라 생각하지만(....) 피방을 가게 될 경우!!

일단 눈에 보이는 피방에는 들어가지 마세요.. 서울쪽이야 보통 1,000원정도 하니 가격에 무덤덤할 수 있지만 대구는 보통 700원입니다..(400원짜리도 있지만) 물론 시내라 다른 곳보다 비싸긴 합니다만 컴퓨터가 오히려 더 안 좋습니다.. 그나마 괜찮은 곳이 한일극장에서 2.28 공원쪽으로 2~30M(도로따라)가면 지하에 있는 피시방이 하나 있습니다. 거기가 대구 현모의 주 밤샘 거주지(시내)입니다만.. 제가 가봤어도 거기가 그나마 제일 좋더군요.. 대구 현모를 몇번 와보신 분이라면 다들 아실테니 걱정은 없을테고..


4. 지름은 모임 시각이 되면 하도록 합시다.

대구는 '교보'와 '영풍'이 하나밖에 없습니다. 거기에 현재 교보는 지하가 공사중인데다가 1층(라노베, 코믹스도 1층)이 현재 개편(?)되고 있어서 정리가 잘 안되어있더군요.. 뭐 그때가보면 또 모르겠습니다만.. 어차피 저희가 모이는 곳이 영풍문고 앞이기 때문에 지름은 그곳에서 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5시 정각에 다 모인다고 하더라도 인원체크도 하고 하다보면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에 제가 거기서 '출석'만 체크하고 일단 5시 10~20분까지는 지를 시간을 드릴껍니다. (대신 20분에는 이동해야하니 지각 자제!)


5. 대구에 처음 오는, 오랫만에 오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둬야할 점!!

바로 모이는 장소!! 입니다... 일단 울산이나 부산쪽에서 오는 분들, 혹은 대구 정모에 몇번 온적이 있는 분들은 잘 알테니 따로 마중을 나가거나 하진 않을 예정입니다..(여유 있는 분이 나가면 뭐..) 하지만 처음 오시는 분들도 있을텐데 시간이 안맞아 못갈 수도 있으니 여기서 간단한 길찾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① 동대구역(동대구 고속버스 터미널 or 동대구역(기차))
기차(or 버스)에서 내려서 지하철 타는건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표지판도 있고 쉽게 찾아갈 수 있죠. 그리고 서울이나 부산은 표가 종이로 되어있는데 대구는 동그라한 쿠폰같은 겁니다. 이건 넣는게 아니라 찍는겁니다.(들어가는 사람 한번 보시길) 대신 지하철에서 내릴때는 구멍(...)에 넣어야 합니다..

그리고 동대구역에서 지하철을 탈때는 '대곡'역 방면으로 타셔야 합니다. 괜히 '안심'방면 타면 어디 외딴 시골로 갑니다..[...] '대곡'방면 지하철을 타셨으면 '반월당'역에서 내리셔야 합니다.(5시 정각에 맞춰 오시는 분들) 그리고 여기서부터 문제가 조금 있는데 왜냐하면 여기서부터 영풍문고 오는게 조금 햇갈리기 때문입니다.. 

일단 위로 올라옵니다. 지하철에서 위로 올라오면(지하1층) 넓은 광장이 있습니다. 여기서 대략 한바퀴만 살짝 돌아보면 찾을 수도 있습니다만 좀더 쉽게 찾을려면 '대구은행 ATM'을 찾아보세요.. 광장쪽에서 아마 보일껍니다.. 그 근처에 영풍문고로 올라가는 길이 있으니 그때부턴 운..[탕] 정 못찾겠으면 연락을 주세요..[..] 

② 대구역
사실 여기선 지하철 탈 필요가 없습니다. 돈이 조~금 아깝거든요.. 먼저 대구역에서 밖으로 나옵니다.(시내 방면으로) 아마 시내 방면으로 들어가는데 횡단보도가 없을껀데 지하상가(별로 안큽니다.)로 해서 건너면 됩니다. 그리고 일직선으로 쭈욱 따라가면(딱 보면 시내구나~ 싶은 길이 있습니다.. 정 모르겠으면 주위 분에게 교보나 한일극장으로 가는길을 물어보면 됩니다.) 5분정도 밖에 안걸립니다..(한일극장까지) 거기서 영풍문고 가는데 또 5분정도밖에 안걸리니..(단 이때는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고 가길.. 길 자체는 쉽지만 최근 그쪽에 공사 하고 있어서 골목길로 가야할지도 모르니까요)

아마 타지방 분들은 대부분 기차를 타고 올테니 이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버스의 경우에도 대부분 동대구 고속버스 터미널을 이용하니까요..

* 만약 서부 정류장(바로 앞에 지하철 1호선 '성당못'이 있습니다.)에 내렸다면 제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거기서 지하철 5코스 떨어진 곳이라 만약 시간이 겹치면 마중가겠습니다. 그럴 경우가 아니라면 '성당못'->'안심'방면으로 타시고 가셔서 '반월당'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이 외에 또 대구 오실때 걱정(?)이 되는 부분이나 궁금하신 것이 있다면 덧글로 남겨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직도 잊혀지지 않은 모 마스의 '서XX'처럼 사람 걱정시키는 일을 겪고 싶지 않습니다..(?!?!)

핑백

  • 츤키의 망상구현화 : 이글루스 MT관련 설문 조사 2010-05-02 15:12:14 #

    ... 니다. (이 글은 현모가 확정되기 전까지 블로그 상단에 위치합니다.)참고 포스팅 1. 팔공산 현모 관련 알립니다. 필독해주세요2. 8월 7~9일 팔공산 현모 전 현모 !!!! & 대구 놀러오는 분들을 위한 TIP3. 팔공산 현모 방 사진(2, 3번은 팔공산으로 확정될 경우 참고하시면 됩니다.) ... more

  • 츤키의 망상구현화 : 제 4회 팔공산 현모 공지란 2010-06-21 12:02:28 #

    ... '미성년자'로 구분해주셔도 됩니다. 참가 일정은 '2박 3일'인지 '1박 2일(20~21일 / 21~22일)'인지 밝혀주세요.팔공산 민박 방 사진 : 보기대구로 오는 길 TIP : 보기이하 다른 질문 및 의견은 이곳에서 받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가 부탁드립니다. ... more

  • 츤키의 망상구현화 : 팔공산 현모 내일 모일 장소입니다. 2010-08-26 12:31:36 #

    ... 도 합니다.8. 행사 진행시, 진행자 말 잘들어줍시다. 몇 개 안되는 행사인데 귀찮다고 못한다고 안하면 다들 안합니다. 이왕 놀러 온 것, 같이 즐깁시다.대구 오시는 길 TIP : 보기 ... more

덧글

  • 백반君 2009/07/27 23:18 # 답글

    지난번엔 일찍 갔었지만 이번에는 좀 느긋하니 가보렵니다
    그래도 제 시각에 도착하겠습니다
  • 카나P 2009/07/27 23:22 # 답글

    길을모르겠어요 대구역에 마중나와 주세요 오네사마
  • 츤키 2009/07/27 23:24 #

    ...[...] 일단 서울&인천팀은 어떻게 오는지 확정부터 하고 말해... 다같이 오는거 아냐?
  • 카나P 2009/07/27 23:28 #

    도지하루카,쿨한카나삐,훈남프레하,쉬크한쿠레나이는 같은 차임
  • 츤키 2009/07/27 23:28 #

    몇시 출발 몇시 도착 어디 도착 예정?
  • Curenai 2009/07/27 23:46 #

    아직 표를 안 끊어서, 어떻게 될지...
  • 프레하 2009/07/28 00:11 #

    생각하기 귀찮으니까 인덱스가 알아서 하세요
  • 이데이 하루카 2009/07/28 03:10 #

    제가 길 아니까요[......]
    걱정하지 말아주세요[...]



    ...... 하지만, 도지오의 길안내는...... (씨익)
  • 미르 2009/07/27 23:33 # 답글

    길치라 가는길이 조금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적어주시니 감사합니다.
  • 쿠죠우 2009/07/27 23:39 # 답글

    대구도 지하철 토큰 쓰나보네요... 그럼 혹시 대전 교통카드가 될(리가 없잖아.)
  • 산지니 2009/07/27 23:57 # 답글

    저는..이제. .대구가 이제 옆동네라서..
  • Dustin 2009/07/28 00:01 # 답글

    츤키님, 몇 가지 이야기할 것이 있습니다만, 츤키님이 MSN에 추가되어 있지 않아서 이야기를 나누기가 힘드네요. = ㅠ =

    우선 음료수값을 미리 알아두었습니다. 관련 포스팅을 어제 하였으나 확인하지 않으신 모양이군요. : http://animediary.egloos.com/2403732

    그 다음, 롯데시네마에서 명탐정 코난 극장판을 상영한다는데, 대구쪽에서도 할 지는 모르겠네요. 어린애들 모인데서 보게 될지도 모르지만 한 번 생각해보심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http://www.lottecinema.co.kr/LHS/LHFS/Contents/MovieInfo/MovieInfoContent.aspx?MovieInfoCode=42126&KindMovie=3&strTicketingChk=Y

    마지막으로, 현재 동성로를 가보셨으면 아시겠지만 교통 사정이 극악으로, 게다가 이젠 법적으로 승용차가 동성로에 진입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영풍문고는 이용한 적이 없어서 어딨는지조차 모르고, 시내에 가면 항상 주차를 교보문고에 무료 주차 2시간을 이용하다 보니.. 그 외에 어디에 주차해야 할 지 모르겠네요. (한숨) (애초에 시민운동장 옆에 살아서.. 시내가긴 좀 쉬워요.) 게다가 무료주차 2시간은, 노래방만 가도 후덜덜, 다 써버리고 엄청난 주차요금이 나올 것 같네요.

    상황에 따라서 구매하는 조는 대구 홈플러스 주차장에 차를 옮겨두고, 이후 모임이 끝나고(노래방 등등) 버스로 약 3~5정거장 타고오면 홈플러스에서 간단하게 작은 음식들을 구매하고, 큰 음식은 코스트코로 이후 이동하는건 어떨까요. 피자라든지 음료수 말입니다.
  • 이데이 하루카 2009/07/28 03:09 # 답글

    서울 및 수도권지하철도 이젠 카드써요. 종이승차권? 그거 뭔가요? 염소에게 주면 염소가 먹다가 설사하는 그건가요?
  • 코토네 2009/07/28 19:44 # 답글

    꺄악... 사야까가 망한건가요;; 8월 7일에 시내 다녀오면 확인해봐야겠군요. 제가 알기론 일본에서 원재료를 공수해오는 것으로 아는데, 고환율 압박이 컸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영풍문고는 제 기억으론 성서 홈플러스 내에도 지점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물론 저는 식품관만 자주 이용했었던지라 아직도 있는지는 모르겠군요. 확인해봐야겠습니다.
  • 츤키 2009/07/28 21:21 #

    사야까 - 저도 들은 이야기라 확실하게 모르겠습니다. 간판은 있는데 내부는 정리했다..라고 하던데.. 리모델링때문일 수도 있고.. 아님 그냥 잘못된 정보일수도 있으니까요; 확인하시면 저에게도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풍 - 성서 홈플은 제가 가본적이 없어서 몰랐네요.. 교보나 영풍이나 대구는 하나 뿐인줄 알았습니다.. 그래도 어차피 그 날에는 성서로 안가니 상관은 없을 것 같네요
  • 이데이 하루카 2009/07/29 09:53 #

    그런데, 보통 홈플러스 내의 영풍 같은 경우엔 만화책이나 라노베 같은 건 취급 안했던걸로 기억합니다[......]

    - 일단 인천시내에도 홈플러스 간석점에 영풍이 있었지만, 당시에 만화책이나 라노베는 없어거든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019
77
2498537